당사는 E.S.G 평가·데이터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2023년 상반기 기업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 등급을 획득했다.

당사는 자산 2조원 미만 기업 854개사중 점수기준 10위 이내, 자본재부분에서는 점수 기준 5위 이내의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는 투자자와 이해관계자들의 이해를 돕고자 매년 1,000여개 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상하반기
2회에 걸쳐 E.S.G 관리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 발표하고 있다.
평가 결과는 연기금, 자산운용사 등 국내 주요 기관투자자들의 ESG 투자에 활용된다.
당사는 친환경 사업장 구현을 위해 SBTi(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 기준에 맞춰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중장기 목표와 로드맵을 수립했다.
또 친환경 사업 투자금액을 400%까지 확대하는 등 기술 확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SG 관리수준, 온실가스 절감, 윤리경영을 따져 실적에 따른 보상체계를 수립하는 등 엄격하고 체계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조직 또한 CSO 직속 ESG전담팀(녹색경영팀)을 중심으로 다양한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관련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실행력을 높이고 있다.
녹색경영팀 최돈거 팀장은 “이번 평가는 당사의 피드백 없이 E.S.G 리스크(사건사고 등) 및 공시자료 등 객관적인 데이터로만으로 평가한 것으로,
ESG 경영전략 및 KPI, 구체적인 기후위기대응전략과 탄소감축 로드맵 공개에 따른 성과” 라며
"앞으로도 고객·주주·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ESG경영을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