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사가 주최하고 시흥시와 시흥시의회가 후원한 '배곧신도시와 한라비발디가 함께하는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음악회'가 22일 오후 7시에 시흥 배곧신도시 생명공원 인근야외특설무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당사 및 시흥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7시부터 1시간 반 가량 진행되었다.
당사는 지난해 4월부터 배곧누리 문화관을 열어 지역민에게 다양한 문화강좌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고, ‘천재를 이기는 즐공법 토크콘서트’, ‘8.15기념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음악회’ 등 굵직한 무료 문화행사들을 개최하여 시흥시민을 비롯해 인근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음악회는 시흥시민을 위한 당사의 3번째 특별한 문화이벤트로 배곧신도시가 서남부 중심도시이자 대한민국 대표 교육특화도시로 도약을 기원하고자 마련한 자리다.
행사 당일 공연장은 금난새의 음악회를 보기 위해 인근주민들은 물론, 가족단위로 공원에 나온 인파까지 더해져 기존 마련된 5000석의 자리는 일찌감치 만석이 되었으며 서서 감상하는 시민들까지 더해져 성황을 이루었다. 수묵화 영상과 웅장한 대북공연을 시작으로 세계적인 음악가인 금난새가 지휘하는 뉴월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공연이 펼쳐졌으며, '경기병 서곡', '이탈리안 스트릿송' 등 소프라노 서활란과의 협연에 이어 '투우사의 노래' 등을 성악가 송기창의 협연으로 진행되었다.
당사는 시흥배곧신도시에 한라비발디캠퍼스1차 2701가구 분양을 완료했 현재 2차 2695가구 분양도 마무리 단계이고, 오는 10월말 3차 1304가구를 공급할 예정으로 배곧신도시에 총 6700가구의 교육특화 빅브랜드타운을 조성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