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1월 21일 전북 군산에 위치한 새만금만경5공구 현장에서 올해 네 번째 품질캠페인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정몽원 회장, 정무현 부회장, 최병수 사장 및 임직원이 참석해 주요 공정을 둘러보고 품질에 관한 의견을 공유했다.

최병수 사장은 이날 총평을 통해 ① 볼륨(Volume)관리(수주·소화·매출 관리) ②원가 관리 ③수금 ④안전관리의 네 가지 관리 포인트를 제시하며, 앞으로도 이에 대해 더욱 특별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더불어 차분하게 Fundamental을 재정비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Build-up 해 선진적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구축하여,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갖춘 한라건설로 거듭 태어나자고 말하며, 이를 위해 우리 모두가 One Body로 협력해야 함을 거듭 강조했다.
그리고 현장에서 피해야 할 3대 Risk로 ①Milestone 을 지키지 못해 부담하는 ‘Delay penalty’, ‘Liquidated damage’ ②품질 소홀로 인한 재작업 ③안전사고를 강조하고, 이에 대한 관리를 소홀히 하면 회사 이미지, 브랜드 가치, 신뢰가 함께 무너지는 끔찍한 상황이 되기 때문에, 이를 유념하여 QCD (Quality, Cost, Delivery) + Safety 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정무현 부회장은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재무구조 개선, 양질의 공사 수주, 철저한 품질과 안전 관리 그리고 적극적 자세와 자신감 · 열정 · 사명감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더불어 마음가짐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금년도 사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남은 기간 동안 우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최선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