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7월 6일, 7월 13일 양일간 본사 10층 대회의실에서 당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인영 명예회장의 경영이념에 대한 특강이 개최되었다. 한라대학교 경영학과 윤재호 교수가 <雲谷 鄭仁永 명예회장의 기업가정신 및 경영전략> 이라는 주제로, 한상량 한라동우회 회장은 <운곡 정인영 박사의 프론티어 정신>이라는 주제로 강의하였다.
윤재호 교수는 정인영 명예회장의 기업가정신을 <투명경영과 정도정신>, <근면, 열정과 도전정신>, <개척정신과 글로벌마인드>, <탐구심과 기술자립의지>, <향학열과 인재육성>으로 정리하며, 한라건설 임직원들이 이를 이어받기를 당부하였다.
한상량 회장은 정인영 명예회장의 현대시멘트 단양공장 건설, 태국 도로공사 수주, 현대양행 설립 등을 언급하며 우리나라 건설과 중공업의 발전을 이룩한 정인영 명예회장의 일대기를 소개하였고 특히 1980년 군사정권의 중화학 투자조정 정책 실패로 현대양행 창원공장이 공사화 되었을 때도 결코 포기하지 않았던 정인영 명예회장의 프론티어 정신을 강조하였다.
이번 임직원 특강은 정인영 명예회장의 5주기 추모일에 즈음하여 당사 임직원에게 정인영 명예회장의 열정과 도전정신, 정도경영정신을 마음에 새겨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