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 디앤아이한라에 대한 최신소식을
안내해드립니다.

HOME > 홍보센터 > 회사소식

회사소식

No. -519 2010.09.13 | 8,620 view
ISP&PI를 위한 임원(Process Owner)워크샵 실시


한라건설은 9월 2일 올림픽파크텔에서 김홍두사장 이하 전 임원이 참석하여 ISP&PI를 위한 임원(PO:Process Owner)워크샵을 실시하였다.  이날 PO워크샵에서는 PO로 임명된 담당 임원이 To-Be 개선방안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전에는 김홍두 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금번 프로젝트 수행을 맡은 컨설팅사인 KPMG 왕영호 부대표의 “프로젝트 경과보고 및 향후 계획”, PO의 “본부별 개선과제 세부수행방안”순으로 실시되었고, 오후에도 오전 발표에 이은 PO 개선과제 세부수행방안 발표, 질의/응답 및 김홍두 사장의 강평 순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김홍두 사장은 인사말에서 “어려운 건설시장 상황에서 이러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이유는 우리의 모습을 재점검하여 위기를 기회로 삼기 위함이다.”라고 선언한 뒤 “본 프로젝트를 옷을 만드는데 비유한다면 이제 막 우리 몸에 맞는 옷감을 재단한 상태이다.  전 임직원이 한땀 한땀 바느질을 잘 해서 우리 몸에 가장 잘 맞고 튼튼하고 실용적인 옷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 라고 당부했다.

한라건설은 지난 5월 24일부터 4개월간 ISP & PI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금번 프로젝트를 위하여 ISP/PI TFT가 구성되었고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변화관리의 일환으로 현업위주의 PI Agent 와 임원위주의 Process Owner(PO)가 임명되었다.  현재 프로젝트는 As-Is 분석을 위한 경영진단 및 동종 건설사 사례분석을 하고, 임직원 인터뷰 및 업무현황분석을 수행하여 한라건설의 전사 개선 과제 19가지를 도출하였으며, 과제에 대한 To-Be 개선방안 정의를 위하여 PI Agent워크샵을 진행하여 현업의 의견을 수렴하였고 PO워크샵을 통해 개선방안을 확정하였다.  프로젝트가 종료되는 9월 말까지는 확정된 To-Be 개선방안에 대한 정보화계획을 수립하여 향후 개선되는 업무프로세스를 지원할 수 있는 통합관리 시스템인 ERP를 구축할 예정이다.

 

한라는 여러분과 사랑의 소중함을 나누고자 합니다

한라는 물질적, 재원적 자원에서 한발 더 나아가 한라건설 사내동호회를 중심으로 개별 성격에 맞춰
지원대상의 정서적인 부분까지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정서적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나눔경영